법대에 다니는 형 크레그를 둔 톰은 항상 형의 그늘에서 지내느라 수줍고 내성적인 성격이 되어 여자에게 쉽게 접근을 못한다.
망원경으로 맘에 드는 이웃집 아가씨를 훔쳐보고 있자 형이 그 아가씨와의 데이트를 주선해 준다.
그리고는 자기와 똑같은 옷에, 머리모양에다, 자기 신용카드까지 쥐어주고 자기 차까지 태워서 내보낸다.
옆집 아가씨 지나를 데리고 시내에 나가자 톰은 느닷없이 여자들에게 뺨을 맞는 등 봉변을 당하게 된다.
그를 형 크레그로 알고 버림받은 분풀이를 하는 것.
일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스페어 타이어를 꺼내려고 트렁크 문을 열자 차 트렁크 속에는 시체 한 구가 들어있고 그 앞에 서 있던 형사가 갑자기 쓰러진다.
중국 마피아 대부에게 쫓기던 톰은 형 크레그가 중국 마피아대부의 꽃병을 훔쳐 달아났고 그 안에는 중요한 단서가 되는 테이프가 들어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것은 마피아와 경찰의 거래내용이 담겨있는 녹음 테이프였다.
대부의 하수인이 형 크레그를 죽이려고 기다리고 있다가 형사가 접근하자 크레그로 오인해 총을 쏘고 자신은 배기가스에 의해 죽게 된 것.
마피아 대부는 톰의 여자친구 지나를 인질로 잡고 꽃병을 가져오라고 위협을 하는데 때마침 형 크레그가 나타나 톰을 구해준다.
형이 스탠포드에서 법학을 공부하는 게 아니라 시내에서 골동품 절도와 희대의 플레이보이 행각을 해온 것을 알게 된 톰은 형에 대한 허상을 깨고 자신감을 찾게 되고 지나와의 사랑도 맺어지게 된다.
Tom McHugh quickly learns that his perfect big brother Craig isn't all he's cracked up to be while on a night on the town with the girl next door, during which Tom is harassed by unpleasant strangers, threatened by mobsters, pursued by police, attacked by an irate florist, accused of murder, and has his date kidnappedall because everyone thinks he's Craig… and the classic 1959 DeSoto Firesweep he borrowed off his brother has two dead bodies in the trunk.